아이폰6s 로즈골드 색상을 보고 있노라면 제 아이폰을 보상기변으로 팔아치우고 넘어갈까 하는 지름신이 불쑥불쑥 찾아옵니다.

그럴 때마다 통장 잔고를 보며 마음을 달래는데요. 이러다가 확 질러버리는 건 아닐지 걱정이 되네요.

 

오늘은 폰에 남아있는 정보를 모두 삭제 하는 공장초기화 방법을 포스팅해봅니다. 

가끔 이렇게 지웠다 깔면 빠릿빠릿하다는 느낌도 들기 때문에 해보긴 하지만 이때는 반드시 정보를 백업해 놓아야 합니다.

공장초기화는 폰을 판다거나 New 보상기변을 하게 될 경우에도 하는 것이 좋아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기억해 두었다가 해보세요~

 

 

 

먼저 아이폰을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PC도 있어야 합니다. (집에서 하시는게 좋아요)

 

 

PC는 아이튠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없으신 분들은 설치하고 오세요~

.. (잠깐 기다려 드립니다...)...

 

 

.

.

다녀 오셨나요? 그러면 연결하고 나서 백업 버튼을 눌러주세요.

 

 

 

 

 

지금백업으로 폰에 있는 정보를 백업합니다.

참고로 카톡 등의 메신져 백업은 카카오톡 > 설정 > 대화내용 백업으로 백업하셨다가 복구하시면 됩니다.

카톡 이모티콘도 복원되지만 "마조앤 새디"는 안된다네요.

 

암튼 이렇게 백업해 놓는 이유는 새로운 아이폰으로 복원하기를 통해 정보를 옮겨놓는다거나

폰이 느려져서 초기화 했다가 복원하기 할때 필요한 방법이니 꼭 해두세요.

컴퓨터가 아주~ 저성능이 아니라면 금방 된답니다.

 

 

 

 

그럼 공장초기화 중에 가장 기초.. 설정에서 초기화하기 입니다.

 

 

 

 

 

 

 

설정 > 일반 > 재설정에 들어가면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가 있습니다.

이걸 눌러도 초기화 됩니다. 이 방법은 정말 간단하죠.

"모든 설정 재설정" 공장초기화가 아니라 설정 초기화 입니다. 그러니까 꼭 두번째 있는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누르셔야 합니다.

 

 

 

두번째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을 시작하기 전에 폰과 PC는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아이튠즈도 켜놔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은 전원을 꺼줍니다.

 

 

 

이 상태에서 전원버튼 + 홈버튼을 동시에 5~10초 정도 누릅니다.

 

 

 

 

 

 

그리고 나면 화면이 켜지면서 애플마크가 보여집니다.

 

이때 전원버튼에서 손을 때고,  홈버튼은 누르고 있는 상태로 10초 정도 더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컴퓨터에서 인식할때 나는 알림이 뜨면서 복구모드로 진입합니다.

 

 

 

 

복구모드에 있는 아이폰을 발견했다고 뜨는데요. 이 상태에서 아이폰 복원을 눌러야 합니다.

 

 

 

 

 이때 OS 다운그레이드는 안됩니다. 현재 지원하고 있는 OS로 복원됩니다.

이렇게 복원 및 업데이트를 누르게 되면 설치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동의를 눌러주고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복구모드 진행중에 폰은 절대로 빼지마세요. 다 받아지면 아이폰이 재부팅 되면서 복원 중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복원이 다되고 나면 완전 초기화된 상태가 됩니다.

(복원까지 보통은 10여분 정도 걸리는데 그 이상 지속된다면 다시 초기화를 시도합니다.)

아이폰 복원은 "아이폰을 처음 샀을 때의 상태 처럼 복원" 한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이 상태에서 백업해 놓은 것을 복원하지 않으면 기본 앱만 있는 상태가 됩니다.

 

App store에 자신이 계정을 로그인 하면 기존에 받았던 앱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상태에서 시작해도 되겠지만

사진 등도 다 날라가는 것이니 계속 쓰신다면 아이튠즈에서 내 장치>요약을  누른다음 "백업 복원"을 눌러 복원해야 합니다.

 

어떤가요? 쉽죠? 그럼 이제 혼자서도 간단하게 아이폰 공장초기화 하실 수 있겠죠?

한번 해보세요. 은근 괜찮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