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만하더라도 폰은 통신사에서 2년 또는 3년의 약정 등을 걸고 구입했었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제조사에서 직접 "공기계"를 구입한다거나

해외에서 직접 사오는 경우도 늘어나고, 타인이 쓰던 폰을 싸게 중고로 사서 쓰는 사람들 생겨났죠.

이런 폰들을 사용하려면 "유심"이라는 칩이 필요한데요.

CJ 헬로모바일에서 O원으로 구입해서 쓸수 있답니다.

 

일반 요금제 기준으로 월 8900원의 표준요금제 부터 가입이 가능하고

유.무선 무제한 통화가 가능한 The 착한 데이터 209도 유심비를 지원한다는 것이 특징이죠

그래서 오늘은 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1. CJ 헬로모바일 유심 개통 장점.

 

유심을 구입해 쓴다는것 자체가 유심개통이 있어야 한다는 듯입니다.

말 그대로 "개통"이기 때문에 어떤 요금제를 사용할 것인지 정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약정을 거는 것은 아닙니다. 쉽게 말해 "무약정"인거죠.

그래서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CJ 헬로모바일 요금제도 순액요금제로 나왔기 때문에

해지시 요금할인반환금도 발생하지 않죠. 그야말로 묶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2. CJ 헬로모바일 유심 가능 단말

 

 

유심만 따로 구입해서 쓰는 것은 좋지만 지금 내폰도 적용될까 하는 고민이 되실꺼예요.

그래서 CJ 헬로모바일 유심이 사용 가능한 단말기를 안내해 드립니다.

 

 

우선 KT 통신망을 사용하는 헬로모바일이기 때문에 모든 KT LTE 단말기는 LTE 유심을 쓸수 있습니다.

SKT 단말의 경우 멀티캐리거 지원 모델만 가능한데요.

좀 더 사제한 사항은 아래 사진을 보시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LGU+의 경우 2014년 7월 이후 제조하여 국내 통신 인증을 받은 제품이여야 하는데요.

이 기간 쯔음 모든 통신사에 유심이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들라는 법이 생기면서

이전 제조한 것들은 안되지만 이후에 제조된 갤럭시노트4 같은 제품에서도 가능하게 된거죠.

아이폰6도 그렇구요.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그 이전의 폰들은 안된다는 거겠죠?

 

 

 

 

SKT 통신사로 개통했던 단말기 중에서 CJ 헬로모바일 유심을 사용할 수 있는 것들 목록입니다.

제조사에 따라 나뉘어져있지만 외산폰의 경우 애플 이외에 공식적으로 들어오고 있지 않아서

따록 목록으로 표기되어 있지 않습니다.

 

 

 

3. 폰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유심 크기.

 

2010년까지는 미니 유심이라고 해서 엄지손톱 크기 만큼의 크기를 자랑하는 유심을 사용했습니다.

흔히 일반 유심으로 알고 있는 것이 이것입니다.

하지만 폰의 크기가 작아지고 기능이 다양해지면서 유심의 크기도 점차 줄어들었는데요.

흔히 많이 사용되고 있는 유심이 마이크로 유심 (LTE 공통)과 나노 유심 (아이폰 등의 특정제품에 사용) 입니다.

 

 

 

 

 

마이크로 유심은 거의 대부분의 폰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배터리 커버를 뜯고 그 안에 유심 칩을 꼽아야 하는 형태가 많고

나노 유심은 측면이나 제품 상단 쪽에 있는 유심 트레이를 열고 그 안에 넣는 방식이 많습니다.

 

 

< LTE 공통 유심 사용하는 폰들은 배터리 커버 뒤에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

 

 

예전에는 아이폰 계열의 제품들이 여기에 속했지만

최근에는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갤럭시A8 등 배터리 일체형 제품들이 늘어나면서

점차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나노유심을 쓰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트레이를 여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요>

 

그러므로 구입하기 전 본인이 쓰고 있는 제품이 어떤 유심인지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첫 유심 구매때는 O원이지만 잘못 알아서 다시 받아야 하는 경우 유심비가 발생하니 꼭 물어보세요.

 

 

 

 

4. 통신사의 선택요금약정할인 vs 헬로모바일 유심 개통

 

 

 

 

헬로모바일 유심 개통은 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유심을 무료로 주는 방식입니다.

요금 또한 단말기를 구입하면서 개통하는 것보다 저렴하죠.

이런 방식과 비슷한 것이 통신사에도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선택약정제도 입니다.

하지만 선택약정제도는 "약정"이 있습니다.

또한 중고 단말에 대해서는 최초 개통 이후 24개월 이후 "적용대상"이 된다는 제약도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헬로모바일 유심 개통시 "무약정",

개통 가능한 폰은 개통이력이 아예 없는 경우와  도난신고된 폰만 아니라면 다 됩니다.

만약 통신사에서 휴대폰을 가입해서 쓰고 있다고 하더라도 3개월이 지났다면 적용대상이 됩니다.

"개통이력"이 없는 폰은 "쓴다는 등록"만 하면 되는 거라 어렵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통신사 선택약정 보다 자유도가 높습니다.

 

 

그러면 선택약정제도는 20% 할인해 주는데 헬로모바일 유심 개통 후 요금제는 어떠냐고 하실수 있어요.

이 부분에 대해서 말하자면 헬로모바일 안에서도 단말기를 개통해서 쓰는 요금제와 유심만 개통해서 쓰는 요금제가 달라요.

유심만 개통하는 것이 더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선택약정과 비교해도 더 낫다고 생각이 됩니다.

 

헬로모바일 요금제가 KT를 기반으로 한 것인 만큼 둘을 비교했습니다.

비교 대상은 KT 데이터 선택요금제와 헬로모바일 The 착한 요금제 입니다.

 

 

 

 

 

데이터, 음성, 문자 부분을 보시면 동일합니다.

다른 것이 있다면 기본료와 할인이 적용된 금액이죠. 요금제에 따라 매월 2천원에서 6천원 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심을 구앱해서 쓰는 게 좋은데 구입비 조차 O원이니 더 좋죠.

 

 

 

5. 유의사항.

 

1) 한번도 개통한 적이 없는 언락폰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경우 기기를 등록해야 합니다.

보통 유심을 장착하면 사용이 가능하지만 VoLTE, 영상 통화 등의 일부기능에 제한이 발생하는데

LG U+나 헬로모바일 등의 유심 사용시에 등록절차가 필요합니다.

이때 헬로모바일에서 할 필요는 없고, 해당 단말을 출시하는 통신사에서 하시면 됩니다.

3사 통신사에서 다 되는 폰이라면 3사에서.. 특정 통신사 단독 제품이라면 그 통신사에서 하시면 됩니다.

 

* 이부분은 이슈폰에 3사 통신사 + 헬로모바일 판매 중이라 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러니 신청하실 때 미리 말씀해주시면 보다 빠른 처리 가능합니다.

 

 

2) 해외에서 구입한 언락폰의 경우 유심이 바로 인식되어 사용 할 수 있으나

자동으로 VoLTE 등이 잡히지 않으므로 등록해야 하는데요. 이건 헬로모바일 고객센터에서 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의 1:1 상담이나 114를 통해 연락 후 신청하시면 되고

이때 필요한 것이 단말 일련번호인데 사진을 미리 찍어 놓으면 편합니다.

 

* 고객센터에서 신청받고 있으므로 이부분은 사용시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3) 제품에 맞는 유심 크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구입 이후 크기가 맞지 않는다고 자르거나 변형시켰는데 알고보니 불량인 경우, 당연히 반품 안되겠죠?

그러니까 기종에 맞는 제품인지 여부를 확인하시고 쓰세요.

 

 

6. 끝 마치면서..

 

폰을 한번 사면 오래 쓰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년 약정이 지나도 바로 폰을 바꾸지 않고 망가질때 까지 쓰겠다고 하는 사람도 많죠.

하지만 약정이 끝난 뒤, 폰을 알아보려 하지 않으면서 통신비 절약에도 크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도 많아요.

알고 있으실지 모르지만 약정이 끝나고 나서 요금할인을 받기 위해선 어쩔 수 없이

약정 재가입을 해야 하는데.. 그렇게 재가입 하는 것보다 유심

 

 

  1. 2016.01.05 20:57

    비밀댓글입니다

    • issuephone 2016.01.12 13:53 신고

      제품 통신사에 기기등록을 해야 사용 가능한 경우에 속하시나 보네요.

      보통 헬로모바일에 폰의 "IMEI(또는 일련번호)" 등록은
      헬로모바일 사이트에 들어가서 상단바에 [고객센터] - [기기등록(&VoLTE)]로 들어가신 후 접수하는 방식인데요. 유심 없이도 가능한지는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아마도 유심을 별도로 구매하셔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이 부분에 대한 확인을 보다 정확히 하시려면 1855-1144 이쪽이 비가입 고객 ARS 이니 이쪽으로 문의해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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