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초에 출시했던 디자인을 내세우던 갤럭시 알파 출고가 인하 되었다는 이야기는 들으셨나요? 6.7mm의  얇은 두께와 메탈 프레임을 장착해 이전 갤럭시 스마트폰과 다른 모습에 화면 크기도 4.7인치로 손에 들고 다니기 적당한 사이즈로 만들어 낸 제품입니다. 이제 겨울도 다가오는데 폰을 외투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습관의 사람이라면 사이즈가 적당한 갤럭시 알파에 눈이 가실 것 같네요. 


갤럭시 알파의 경우 화면이 밝은 편이기 때문에 야외시인성도 좋고 발열도 거의 없는 제품입니다. 가볍고 그립감이 좋은 것도 장점이죠. 특히 메탈 테투리로 인하여 긁힘, 찍힘 벗겨짐 걱정도 덜하다는 말도 많습니다. 약간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DMB가 없다는 것과 배터리 용량 정도죠. 






이런 특징이 있어서 그런지 갤럭시 알파 출고가 인하 이야기는 그 전날 부터 많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LG 유플러스가 발표하고 뒤 이어 SK에서도 인하되었다고 했죠. 그런데 아직 KT는 묵묵부답인 상태 입니다. 이번주 경과를 보고 변경할지 아니면 더 지켜볼지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통신사 마다 제각각 출고가를 제시한 것이 참 재미있네요. 예전 같았으면 동시에 같은 가격으로 내렸을텐데 말이예요. 팬택 스마트폰은 날짜가 달랐지만 다 같은 가격으로 내렸는데 알파는 좀 다르네요. 특히 출고가 인하를 한 두 통신사가 다른 가격을 발표했다는 점을 보면 앞으로 이런 상황이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출시 초기에 갤럭시알파는 748,000으로 발표했습니다. kt는 지금까지 그대로인 상태구요. SKT는 22만원 하락한 528,000 입니다. 또한 유플러스는 253,000 내린 495,000 입니다. 두 통신사의 출고가는 3만 3천원의 차이가 생긴 셈이 되었습니다.




지원금의 경우 요금제가 변동될 때 마다 차등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직접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클럽T 요금제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sk 갤럭시 알파 공시 지원금입니다. 오늘이 12월 12일 이니 다음 수 수요일에는 다른 금액으로 변동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는 어떨까요?




 기본적으로 설정해 놓은 LTE8 무한89의 지원금은 LTE울티, 무한124요금제와 지원금이 같게 나왔기 때문에 이렇게 놓고 보는 거예요. 모든 제품이 다 그렇게 되는 건 아니고 일부 제품 (아이폰6 플러스 16GB, 갤럭시노트4, 노트3,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갤럭시S5, 갤럭시S4 LTE-A, AKA폰, LG G3 cat.6, LG Gx2, LG G3, LG F70,  LG G2 등) 에서는 동일하게 나오네요. 


이렇게 놓고 보니까 요금제가 낮아서 그런지 유플러스가 좀 더 우세해 보입니다. 물론 비싼 요금제를 쓰시는 분들 기준이기 때문에 평소에 데이터 잘 안쓰시거나 전화 통화 량이 많지 않으신다면 낮은 걸로 다시 봐야 하는데 그때는 두 통신사는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요금제 선택은 자유니까 낮은 걸로 한다면 기기변경을 높은 걸로 한다면 보다 청구요금 기준으로 번호이동을 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해당 상품은 이슈폰에 있으며, 없는 색상이 있으면 문의 하시면 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