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의 주력폰이자 전략폰인 베가 아이언2가 나왔습니다.

지난 주 발표를 하면서 가장 고심했던 출고가를 78만 3200원으로 책정하여

동 사양대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 법정보조금을 지급한다는 조건하에서 본다면

가격 경쟁력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작년에 나왔던 베가 아이언의 엔드리스 메탈로 견고하게 만들어진 바디에

조금은 색다른 디자인으로 커팅 부분에 색상을 입힌 블랙계열과

메탈 부분에 색상을 입힌 화이트 계열이 있습니다.

 

각 계열마다 3가지씩 색이 추가가 되었는데요.

화이트의 경우 샴페인골드, 로즈핑크, 샤이니 실버

블랙의 경우 골드, 레드, 실버 이렇게 나눌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2 첫 출시때 모두 나올 수 있으리라 생각하지 않았는데

정말 한가지 색부터 먼저 나왔어요. 그것은 바로 화이트 골드 (공식 명칭 화이트 샴페인 골드)

골드가 눈에 띄지 않고 은은한 색이라서 깔끔한 느낌도 주는데요.

그럼 어떤 모습인지 베가아이언2 개봉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V로고가 선명하게 새겨진 깔끔한 박스 입니다.

 

 

 

 

베가 아이언2의 경우 제품번호가 IM-A910 입니다. sk는 뒤에 S, KT는 K, LGU+는 L자의 번호가 붙기 때문에

제품 번호만 놓고 베가아이언2인지 아닌지 본다고 한다면 A910이라고 보시면 되죠. 

 

 

 

 

베가 아이언2 박스에는 특이하게도 제품의 상세한 스펙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본사 페이지에 있는 스펙을 확인하라는 뜻일수도 있어요.

그래서 확인해 봤습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5.3인치 입니다.

그리고 아몰레드죠. 이전 모델까지는 TFT 였는데요.

중간에 위기설이 나고 삼성에서 지분을 사갔다는 말이 있더니

화면이 바뀌는 일이 생겼구나.. 싶었습니다.

 

물론 좋아서 바꿨을지도 모르지만 왠지 그런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아무튼 뚜껑을 열어서 본 베가아이언2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화면을 보호하기 위해 얇은 필름 한 장이 부착되어 있는데

여기에도 V 로고가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2를 들어봤더니 팬택의 특징처럼 뒷판을 떼고 넣어놨네요.

그래서 그런지 속까지 골드색상으로 되어있는게 잘 보입니다.

 

 

 

 

앤드리스 메탈이 이런 느낌일 줄은 몰랐는데 은근 마음에 들기도 ㅎㅎㅎㅎ

 

 

 

 

 

 

악세사리를 열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커버 입니다.

그리고 그 외에....

 

 

 

 

 

다양하면 다양하고.. 평범하다면 평범한 것들이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정격출력이 보이시나요 DC5.3V/2A 라고 하네요.

 

 

 

 

 

배터리의 용량은 3220mAh 입니다. 대용량 배터리의 계열에 당당히 들어서는 용량이죠.

 

 

 

 

 

깔끔하게 디자인된 배터리를 넣어봤습니다.

골드색상이 사라지면서 화이트 본연의 모습을 보이는 군요.

 

 

 

 

짜잔~ 어떤가요?

 

물리버튼은 네모로 작고 앙증맞은 크기이면서 손가락에 딱 맞는 사이즈 같아 보입니다.

양 옆으로 터치식 버튼이죠.

 

 

 

 

 

메인화면은 특유의 말그림 입니다.

 

 

 

 

전면 카메라로 보이는 부분과 우측의 골드 처리된 부분 보이시죠.

 

 

 

 

참고로 바늘 구멍만한 이 크기에서 불 빛이 나온다는거!!

아직 폰을 안켜본 사람이라면......!!!

켜먼서 한번 보세요. 반짝 반짝 거립니다.

 

밤에 LED 켜놓으면 너무 밝아서 싫다는 분들...........

이정도 두께의 얇은 불이라면 괜찮으시나요 ㅎㅎ

 

뭔가 감질나는 느낌이 나기도 ㄷㄷ

 

 

 

 

이쪽의 끝에는 DMB 안테나가 있는데요.

근데!!!!!!!!

 

이건 약간 단점이라고 해야할지 불편한 점이라고 해야할지..

제 손가락이 상태가 안좋은건지!!!!!!

 

잘 안당겨지네요.

 

처음에 잡을 때 손톱없인 힘들듯....합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깔끔해서 좋긴하네요.

 

 

 

 

너무 튀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투박하지도 않은 디자인...

 

 

 

 

그럼 베가 아이언2 후면은 어떨까요?

 

 

 

 

카메라 깜짝!!!!

 

 

완전 이뻐요~~~ 오.. 제타입..

동그랗게 깔끔한 디자인이더군요

 

 

 

옆에 후레쉬가 눈에 띄지 않고 계속 카메라만 보게 되었다는 ㅋㅋ

 

 

 

 

 

약간 튀어나와있긴 한데...

베가 아이언2 케이스를 씌우면 이부분이 들어간다는 사실!!

아직 없으므로 착용샷은 없지만 서도.ㅠ.ㅠ

 

 

 

 

 

전면부의 모습도 잠깐 보고 가실게요

 

 

 

 

 

 

요건 후면부...................어랏... 저 ..저기 옆에 스피커가 보이네요.

 

 

 

 

 

 

스피커는 이렇게 모서리에 들어가있는 듯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옆으로 보면 이쁘네요. 우후훗

 

 

 

 

배경이 누리끼리해서 그런지 노란색이 잘 띄지는 않아보여서 아쉽네요.

 

 

 

 

기능편은 베가 아이언2 개봉기와는 별도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특별하다 할만한 기능은 없지만..ㄷㄷ

그래도 몇개 소개할만한 것이 있더라구요.

그러므로 기능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내일 ㅎㅎㅎㅎㅎ

 

 

대신에 아쉬움을 달라기 위해 베가 아이언2 개봉기 기념(?)

갤럭시노트3 화이트 로즈골드와 비교편을 준비했어요.

길지는 않지만 골드 색상의 차이를 느낄 수 있다는 점ㅎㅎㅎ

(아..아이폰5s 샴페인 골드가 없어서 아쉽지만..ㄷㄷㄷ 이거라도 어떻게 ㅎㅎ)

 

 

 

 

왼쪽이 베가아이언2 오른쪽이 갤럭시노트3 입니다.

베가 아이언2의 경우 샴페인 골드로 은은한 골드색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갤럭시노트3은 핑크 빛이 나는 로즈골드 입니다.

서로 다른 색이다 보니 비교한다는게 약간 이상하기도 한듯하지만 ㅎㅎㅎ

그래도 살짝 볼게요.

 

 

 

 

이렇게 보면 베가 아이언2 화이트 골드가 눈에 띄지 않습니다. 오히려 실버같은 느낌도 나죠.

 

 

 

 

 

이렇게 보니 더 그렇게 느껴집니다.

 

 

 

 

 

그나마 전면에서 보니 골드 느낌이 나는데요.

개인적으로 은은한 느낌이라서 그런지 샴페인 골드가 나아보여요.

색상에는 개인의 취향이 있으니 전부 그렇게 보이지는 않겠지만...............그래도 베가에 손! 

 

 

 

카메라의 경우 앞서 이야기 했지만 디자인 면에서 가장 좋습니다.

전 동그란걸 좋아하기도 하고 깔끔한걸 좋아하는데 베가 아이언2가 제 취향에 가깝네요.

 

 

배터리 커버의 경우 스티치 디자인인 갤럭시노트3이 좋습니다. 베가의 경우 탄력이 있는 고무느낌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약간 폭신 폭신한걸 만지는 것 같은데 누르면 플라스틱인 느낌이 듭니다.

감촉은 부드럽고 좋은데 손에 땀이 있거나 기름진 경우 얼룩이 생기더라구요.

그런 면에서 본다면 갤럭시노트3 쪽이 좋은 느낌이 들어요.

 

 

 

긴듯 짧은듯 벌써 베가 아이언2 개봉기가 끝이 났습니다.

사진을 좀 많이 넣으려고 애를 써서 좀 로딩을 기다려야 했던 분은 없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말솜씨는 별로가 사진을 주로.......

 

 

 

암튼 이번 개봉기를 시작하면서 느낀건 팬택에서 디자인을 강조한 이유가 있다는 겁니다.

상당히 깔끔하고 화면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봐도 마음에 쏘옥 듭니다.

켜서 기능을 살짝 봤는데 음.......................기능은 크게 추가된건 없어요.

그점이 약간 아쉽지만.... 원래 스마트폰이라고 하는 것은

앱으로 자기가 사용할 기능을 설치한다는 의미가 강하기 때문에

굳이 단점으로 꼽고 싶지는 않네요.

 

앞으로 다양한 색이 조금씩 풀리게 되니 나올 때마다 약간은 다른 폰을 보는 느낌이 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엔드리스 메탈로 가공하기 위해 걸리는 기간이 26일이라고 하는데.....

그 수고와 노력만큼 많이 팔리길 바라며~~~~ 개봉기를 마칩니다.

 

 

<베가 아이언2 또 다른 이야기>  

 

2. 베가 아이언2 기능을 간단하게 보자!!

3. 베가 아이언2 블랙 실버 개봉기, 검은색이다!! 

4. 베가 아이언2 멀티태스킹(멀티윈도우,미니윈도우)와 카메라 기능

5. 베가 아이언2 블랙 레드컷, 화이트 로즈 핑크 개봉기 및 후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폴라레 2014.05.13 22:14 신고

    이야 진짜 이쁘네요~ 가지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드네요 사진 기능이나 촛점잡는 속도에 대해서도 좀 올려주세요
    제일 관심가는 부분이라~ 블랙레드컷이 마구 땡긴다는

    • issuephone 2014.05.14 10:17 신고

      블랙 레드컷은 언제나올지..저도 ㅜ..ㅠ..

      사진 초점 잡는 속도는 다른 폰들과 거의 같아요.
      뷰티샷이라고 뽀샵하는 것 같은 사진에 있어서 엉성..엉성..ㄷㄷ

  2. dod 2014.05.14 09:14 신고

    으~아 블랙/레드가 없어서 구입보류중이네요.

    KT 행사로 블랙/실버로 구하려다 잠시 고민했더니 품절났고..

    • issuephone 2014.05.14 10:18 신고

      색상이 6가지다 보니 동시에 다 나오는건 아니고 조금씩 풀릴듯 합니다. ㄷㄷㄷ 블랙 레드컷이 가장 이쁠듯 한데... 팬택에서 시장조사를 하고 출하량을 늘렸으면 하는 바램이..ㅎㅎ

    • dod 2014.05.14 11:12 신고

      마침 베레2 딱 고장나서 스피커안나오고 충전잭도 고장나서 베터리케이스로 충전하는 중인거든요 ㅠㅠ
      12일 발매라고 해서 바로 지를려고 준비하고 있었는데 물건 구할수가 없어서 미치겠어요.

    • issuephone 2014.05.14 13:20 신고

      블랙 골드는 5월 출하 될 예정이지만 블랙 레드 컷은 6월 중으로 나온다는 소식이 있네요..ㅠ.ㅠ

      레드 사시려면 한달 기다려야 하실지도 몰라요..ㄷㄷㄷ

  3. 버티고 2014.05.14 17:44 신고

    완존 간지네요 ㅎㅎ 전 블랙골드 기다리고있어요 ㅎㅎ

  4. 김누니 2014.05.14 17:46 신고

    저두 완전 가대하고있어요. 개인적으로 블랙레브가 땡기는데. 오랜만에 사고싶은 제품이네요.

  5. tiaru 2014.05.14 18:09 신고

    완전 기대되는 제품이네요.
    실물 보면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더 이쁠듯

    • issuephone 2014.05.15 15:55 신고

      실물이 훨씬 이뻐요. 배터리커버쪽 감촉도 좋구요. 그리고 단단한 느낌도 나요.

  6. 멋쟁이 2014.05.14 20:17 신고

    완전 마음에 드셨나봐요.. 저도 하나 장만해봐야겠어요...역시 디자인은 팬택~

  7. 2014.05.14 21:29

    비밀댓글입니다

  8. 콩알땆 2014.05.14 21:30 신고

    베가 이쁘네요. 카메라 화질은 어떤가요?

    • issuephone 2014.05.15 15:56 신고

      카메라 초점은 예전에 비해 빨리 잡히는 편입니다.
      화질은.. 그리 나쁘지 않지만..........사람에 따라 좀 다르게 생각하긴 하겠지만 약간 붉은 기가 있는 듯 합니다.

  9. 베가와우 2014.05.15 14:10 신고

    간지가 자르르르~~~

  10. 디자인갑 2014.05.19 22:06 신고

    디자인은 역시 갑! 검정색도 빨리 나왔으면~

  11. 2014.05.22 02:16

    비밀댓글입니다

    • issuephone 2014.05.22 10:14 신고

      음량 줄임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보세요~

      디스플레이-> 화면캡쳐 영역에서 부분캡쳐화면으로 하면 위에 상단 상태알림바 제외하고 캡쳐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