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슈폰 공식 블로그 입니다.

평소에 스마트폰을 구입하는데 어떤 방법을 쓰시나요? 

보통은 대리점이나 판매점을 직접 방문하여 구입하는 방법을 사용하지만 최근  온라인에서 보고 구입하는 경우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트에 들어와서도 어떻게 하지... 하는 생각을 많이 하시는데요. 오늘은 "이슈폰" 사이트에서 스마트폰 구입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슈폰을 들어가보고 잘 모르겠네 하셨던 분들이라면 참고보세요~

 

이슈폰에서 스마트폰을 쇼핑하는 방법에는 총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차근차근 안내해 드릴게요.

 

 

 


 < 이슈폰에서 스마트폰 쇼핑하는 방법>

 


 

#1 1:1 빠른상담신청하기

 

 

 

 

이슈폰에 들어가면 처음 보이는 페이지 입니다. 여기서 사진 오른쪽에 보면 [빠른 무료 상담 신청하기]라고 있는데요. 여기에 신청하게 되면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나 궁금한 것에 대하여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담을 희망하는 시간에 전화를 주기 때문에 스케쥴에 맞춰 움직이시는 분들이라면 휴식시간에 맞춰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기능으로 구매할 기기를 결정하지 않으신 고객님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능.

연락에 필요한 최소정보만을 수집하고 희망하시는 상담시간에 전화를 드리기 때문에 참고!!.


 

 

 

 


 



#2 상품상담신청하기



 

 

이슈폰에 들어와서 특정 스마트폰에 관심이 있다고 한다면 찾아서 들어가겠죠? 그럼 스마트폰 사진 밑으로 두가지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오른쪽의 파란 버튼의 [상품상담신청] 입니다. 구입이나 관심이 있는 스마트폰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자세한 안내, 요금 또는 개통 등의 상담및 안내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해당 스마트폰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고 한다면 여기를 활용해보세요.

 

 

참고))  구매할 기기를 결정하셨을 때 활용하기 좋은 기능.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연락에 필요한 최소정보만을 수집하고 희망하시는 상담시간에 전화를 드립니다.







#3 구매신청하기

 

 

 

상담이 좀 부담스럽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냥 보고 사면 되는거 아닌가.. 하고 생각하신다거나 스마트폰 상세 페이지를 보고 이해를 하시고 구입할 것으로 판단하신 분들은  따로 상담하지 않고 구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신청의 경우 실제 개통을 한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개통관련 정보를 입력하셔야만 하며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예 상담원과 통화하지 않고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 정보가 맞는지 정말 개통을 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상담원이 전화를 드리게 되는데요(해피콜).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말 개통하냐고 물어보는 것이니까요.

 

 


  스마트폰 구입을 위한 신청서작성 기능입니다. 상품에 대한 상담과는 다르게

실제 개통을 하겠다는 것이기 때문에 그와 련련된 정보를 작성하게 됩니다. 

 

작성중에 명의도용을 방지하기위한 아이핀인증이 2회 있기때문에 

아이핀ID가 필수로 필요합니다(아이핀인증외 인증수단은 없습니다). 

 

작성된 정보를 토대로 해피콜을 드리고 이상이 없는지 확인후에 개통작업이 들어갑니다. 

 

개통후 배송받으시기까지 지역에 따라 1~2일이 소요되지만 

통상적으로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신청 다음날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4 이슈폰 고객상담 전화 이용하기

 

 

 

 

 

"지금 당장 상담을 받아야 하는데..." 라고 생각하신다면 바로 고객상담 전화를 통해 전화를 주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홈페이지 화면 상단에 있고 또 어떤 페이지에서도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보다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이쪽으로 전화를 주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접속을 하신 경우 해당 전화번호를 클릭만 하시면 바로 통화로 이어지기 때문에 전화번호 외에서 따로 다이얼을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 고객상담 전화의 경우 상담원 모두 상담할 경우 빠른 연결이 어려우며

이때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확인후 다시 연락을 드립니다.

단, 고객상담 전화로 전화를 주실 경우 통화료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연락 가능한 시간을 남겨주시는 것이 이득입니다.  

 

 

 


 

 

 

< 스마트폰 개통하기 >




# 개통하기

 

 

이슈폰에서 스마트폰을 구입한 후 폰을 받게 되면 "개통 완료" 상태지만 박스는 "밀봉" 상태 입니다. 이유는 개통을 진행할 때 스마트폰 안에 넣는 "유심"으로 개통 절차를 진행하기 때문이죠. 그러다 보니 유심카드와 스마트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마트폰 박스를 열고 유심칩을 넣으시면 되는데요. 제품에 따라 넣는 위치가 조금씩 다르지만 배터리 탈착이 가능한 제품의 경우 배터리 넣는 곳 근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못하겠다 싶으시면 미리 말씀해 주세요. 박스를 뜯고 스마마트폰 안에 넣어서 보내드립니다. 단, 이 경우 밀봉상태는 아니게 됩니다.

 

스마트폰 가격과 관련한 정책의 변동이 잦아 혹여 배송 중 가격 변동이 생길 것을 우려 하여 "선개통 후배송"으로 진행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경우 유심을 넣고 휴대폰 전원을 켜는 것만으로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일부 제품에서는 유심 장착후 해당 스마트폰을 쓰기 위한 절차가 필요합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이 부분도 참고하세요

 


 

 안드로이드 폰) *일부안드로이드폰들은 유심장착후 자동으로 재부팅되고 개통되니 아래 절차 불필요합니다* 

 1. 유심 장착 

 2. SKT) 전원을 켜고 키패드를 연다음 #758353266#646# 입력 -> 유심다운로드 [확인] -> 재부팅후(기기에 따라 1~2번 자동) 완료 

    KT) 전원을 켜고 유심다운로드 [확인] -> 재부팅후(기기에 따라 1~2번 자동) 완료 

    U+) 전원을 켜고 유심다운로드 [확인] -> 재부팅후(기기에 따라 1~2번 자동) 완료

 


 

 아이폰)

 1. 유심 장착

 2. SKT,KT동일) 따로 설정하실것 없이 바로 개통됩니다. 만약 안되면 기기 재부팅을 한번 해주시면 됩니다.


 

 

 

 

 

< 개통하기 전 구매취소 하려면..>


이슈폰에서 스마트폰을 보다가 구매신청을 하였는데.. 보고 나니 사려고 했던 제품이 아니였다면!!!!!

 

 

참고로 이 기능은 개통을 취소하지 못합니다. 구매 신청을 했을때, 그 신청을 취소하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즉, 구매 신청 후 마음이 바뀌었거나 또는 잘못 신청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번거롭게 상담원과 급히 연결하거나 고객 문의 게시판에 따로 글을 남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한번 알아볼까요?

 

 


# 구매취소 신청하기

 

 

 

 

구매 신청하기는 홈페이지 왼쪽에 있습니다. 어떤 페이지로 넘어가셔도 구매취소 신청을 하실 수 있도록 보입니다. 우선 누르게 되면 구매 취소 신청 관련 창이 뜹니다.

 

이때 신청자 본인의 성함과 연락처를 적은 뒤 신청현황을 조회하시면 되는데요. "개통전"일 경우 취소하기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취소 신청을 하기 전에 유의사항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중에 몇가지 중요한 부분만을 이야기 하지면 이렇습니다.

 

구매 취소의 경우 취소 결과를 안내하지 않습니다. 다만 조회할 경우 구매 취소가 완료되었는지 여기서 조회 하실 수 있으며 구매 취소가 완료될 경우 구매/배송현황에 정보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구매/배송 현황 정보는 홈페이지 제일 오른쪽에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개통 처리가 완료된 경우 취소할 수 없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다 취소한 경우 재 구매 할때 스마트폰의 가격이 변동이 되어 비싸게 사게 될 경우도 있는데요. 이전 금액 처럼 해드릴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취소하기 전에 이 부분도 꼭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이름과 연락처는 개인정보입니다. 타인에게 노출하여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또한 구입시 입력한 개인정보는 일정 시간이 지난 뒤 폐기 처분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구매신청서를 작성하신 고객님들중 생각이 바뀌어 구매취소를 원하시면 구매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어느화면에서나 노출되는 좌측 퀵메뉴에 [구매취소신청]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이용가능합니다. 

구매취소는 개통전까지만 가능하다는 점은 꼭 기억해주셔야합니다.








+ Recent posts